살짝 열받는 헬로모바일
알뜰폰 해지후기(홈페이지에서는 X)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있던 헬로모바일 알뜰폰을 당분간 사용 할 일이 없어서 해지를 하게 되었는데요. 역시 어떤 서비스든 해지는 기가 막히게 불편하게 해놓은 것 같습니다. 일단 '헬로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알뜰폰 요금제를 해지할 수 있는 방법이 아무리 찾아봐도 없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헬로 모바일 알뜰폰을 해지하시려면 무조건 상담원과 통화를 해야만 합니다. 즉, 알뜰폰 요금제 해지는 유선으로만 할 수 있었어요.
사용료는 일할 청구
저 같은 경우는 약정도 딱히 없었고 할부도 없었기 때문에 해지 한 달에 사용한 요금은 일할 계산되어 다음 달에 청구된다고 하더라고요. 의심이 많은 성격이라서 헬로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저의 요금제와 약정 그리고 할부 정보를 미리 확인한 후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와 약정기간이 긴가민가 하시다면 홈페이지에서 '나의 요금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상담원 대기 시간이 너무 길기 때문에 대기하는 동안 헬로모바일 홈페이지 들어가서 나의 요금제를 확인하고도 남는 시간일거라 예상해봅니다.
🔻 헬로모바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
헬로모바일 알뜰폰 해지 방법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헬로 모바일 알뜰폰을 해지하시려면 고객센터 통해서 상담원과 통화하면서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 고객센터 전화번호 >>
1️⃣ LGU+망 114 (무료) 1855-1140 (유료)
2️⃣ KT망 114 (무료) 1855-1144 (유료)
3️⃣ SKT망 114 (무료) 1855-2114 (유료)
해지문의는 6번입니다!
위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연결한 후에 6번 눌러서 상담원 연결되기까지 대기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헬로모바일 알뜰폰 KT 망을 사용하고 있어서 핸드폰에서 국번 없이 바로 114를 누른 후 해지문의 6번 눌러서 상담원과 통화를 하였는데요. 상담원 연결까지 25분 이상이 소요되었습니다.
별거 아닌 꿀팁을 드리자면 그냥 다른 거 하시면서 상담원 연결 대기하시는 게 조금 더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저는 다행히 집에 있을 때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기 때문에 그냥 스피커폰으로 켜놓고 컴퓨터로 인터넷 서핑하면서 상담원 연결 될 때까지 대기했습니다.
아마 아무것도 못하고 상담원 연결될 때까지 핸드폰만 붙들고 있었으면 조금... 열받았을 것 같네요. 전화를 건 시간대는 딱히 점심시간도 아니었고 오후 3시쯤이었는데 왜 이렇게 전화 연결이 안 되는 건지 해지한번 하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상담원이 연결된 후에는 간단한 문자 인증을 진행한 후 해지사유를 물어본 후 절차상 동의 과정을 거친 후 해지는 바로 처리가 되었습니다. 해지 자체는 금방금방 처리되지만 상담원 연결까지가 정말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웬만하면 여러분들도 스피커폰으로 편하게 켜놓고 다른 일 하면서 대기할 수 있는 날 해지 신청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기다리다가 열받으실 수도 있어요..!
끝 ________________________
지금까지 헬로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